사카이 타카유키 칼 (아오키 칼)와

사카이 타카유키 (아오키 칼)는 1947 년에 먼저 선대의 사장이 설립되었습니다.

그 때, 자신의 아이의 이름을 명기하게되었습니다.

그것이 “효도”2 대째 사장입니다. 현재는 3 대째 이어지고 있습니다.

지속적으로 칼을 사랑하고, 사용자의 편리 성을 추구하고 왔습니다. 업무용 칼을 주력으로 널리 가정용까지 제조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칼 관련 상품 전반을 담당 사카이 중에서도 중심적인 존재가되어 있습니다.

사카이 타카유키의 훌륭함은 그 선진 성입니다. 항상 편리함과 기능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세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세계적으로 유명한 톱 메이커입니다. 장사가 아니라 사용자의 기분이 제작을하고있는 점이 업체 선도하는 요인입니다.

もくじ

일본 칼이 생길 때까지

1,만들기

包丁が出来るまで

칼의 바탕이되는 금괴 철강 및 鍛接하기위한 준비. 코크스 사용 용광로의 온도를 단번에 1000도까지 올립니다. 붉게 가열 된 강철의 형태를 갖추고 다음의 철강 넣기 공정으로 이동합니다.

2,불 만들기 (강철 넣기)

끓인 넣기라고도 堺打 칼 전통 기법. 1000도 이상까지 가열 된 덩어리에 붕산, 붕사, 산화철 등을 사용 강을 붙여서갑니다. 붙여 맞춘 후 다시 오븐에서 가열 망치로 치면서 완전히 접착시켜 나가고 있습니다.

3,불 만들기 (스끼다)

금괴와 철강이 완전히 결합하면 벨트 망치를 사용하면서 서서히 칼의 형태로 접근하고 있습니다. 때 칼의 온도를 높여 너무 예리의 무게 요소이기도 탄소 빠져 나갈 수 예리 좋은 칼이 완성 없습니다. 장인 항상 온도 관리와 마주하면서 1 개의 칼을 정중하게 단련하고 있습니다.

4,불 만들기 (자고)

발사 된 칼의 성분을 안정시키기 위해 잠시 재워 둔다.

동시에 칼에 상처 나 접합 오류가 있는지 확인한다.

5,끊어 드라이버

치고 올라 칼을 모양에 맞게 여분의 장소를 잘라가는 작업.

기계화되는 것이 아니라 장인의 손의 감각으로 정성스럽게 잘라갑니다.

6,거친 두드리고

차가운 덩어리를 여러 번 두드리는 것으로 분자가 정교 해 선명도가 증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동시에 뒷면에 홈 (뒷면 스키)를 붙이는 작업도 수행합니다.

7,담금질 (진흙 칠)

칼의 생명이라고도 담금질시 칼날 전체에 균일하게 온도가 전해지게하는 為刃 전체에 얇게 흙 바른다. 또한 물이나 기름으로 냉각 할 때 발생하는 기포 눌러 빠르게 냉각하는 목적도 있습니다.

8,열처리 (냉각)

칼날에 바른 진흙을 건조 후 800도 전후까지 가열 단숨에 냉각하는 작업. 온도 관리는 기계화되지 않고 장인의 경험과 기술이 가장 중요합니다. 담금질은 매우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에서 저녁의 어두운 곳에서 엄숙하게 이루어집니다.

堺打 칼 열처리 온도가 부드럽게 올라가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송탄를 사용하는 일도 특징으로되어 있습니다.

9,템퍼

담금질 작업에 경도를 가진 칼 끈기가없이 그대로는 쓸 수 없습니다.

끈기를 갖게하기 위해 다시 200도 정도 가열 한 후 자연적으로 식혀갑니다. 이 작업은 경도와 끈기 가진 좋은 이 생깁니다.

10,변형 잡기

담금질 및 템퍼를 마친 칼 대장장이 공정의 최종 단계로 겨우 도착했습니다. 칼 갈고 장인 건너기 전에 소량 왜곡이나 상처를 등을 확인하는 작업입니다. 약간의 왜곡도 놓치지 않고 수정하는 것입니다.

11,거친 숫돌

대장장이 장인로부터 보내져 온 칼의 첫 번째 예리합니다. 예리 막대기로 불리는 자작 도구를 사용 회전 갈고갑니다. 칼의 상태를 제대로 확인하면서 천천히 작업을 진행합니다.

12,예리

거친 숫돌을 마친 후 실제로 끊어 지도록하기 위해 더욱 얇게 갈아가는 작업. 예리 너무 식칼 식칼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장인의 솜씨가 가장 시험하는 공정입니다.

13,버프 마무리

잎에 광택을 갖게하기 위해 회전 버프라는 연마 천을 대고 간다.

처음에는 거칠고 점차 잘게 버프를 바꾸어 가고 궁극적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칼 마무리하겠습니다.

14,흐림 (화장 예리)

숫돌 가루를 점토 모양이 될 때까지 반죽을 것을 고무 나 나무 조각에 묻혀 칼날에 문질러갑니다. 파문을 붙이는 중요한 작업이며 함유하는 분말의 종류와 양은 아름다움을 이끌어위한 간이며 그 내용은 두문불출으로되어 있습니다.

15,마무리 숫돌

흐림 작업을 마친 칼을 결국 손 예리하고 마무리 해가는 과정. 사카이 칼의 예리함을 결정 작업에 칼 하나 하나 상태를 보면서 최고의 잠재력을 이끌어갑니다.

작업마다 숫돌의 종류를 변경 해 나가는 작업이기도 노력과 시간이 소요됩니다.

16,완성

대장장이, 칼 갈고을 마친 칼은 손잡이 설치하면 완성입니다.

堺打 칼은 분업 제로 이루어져 있으며, 각각의 분야에서 서로 절차 탁마함으로써 최고 품질의 이 생깁니다. 600 년의 사카이 타 칼의 전통을 이어받은 사카이 타카유키 칼을 꼭 한번 손에 들고 바랍니다.

 

日本語訳のページ→

よかったらシェアしてね!
  • URLをコピーしました!
  • URLをコピーしました!
もくじ